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시크릿 >부와 성공의 비밀 책소개 끌어당김의 법칙 리뷰

by 든든한 머니 2023. 2. 6.
반응형

시크릿_론다번

초판이 2007년에 출판되었고 영화로도 제작되었던 이 책을 나는 10년도 훨씬 전에  서점에서 만난 적이 있다. 책의 표지와 디자인 그리고 '비밀'이라는 뜻의 시크릿이라는 책을 서점에서 만났고 그 자리에 서서 읽었던 기억이 있다. 그 당시는 이 책이 나에게 아무런 감흥도 주지 못했고 오히려 어느 종교에서나 그렇듯 '믿으면 구원하리라'와 같은 느낌으로 다가왔다. 그리고 2022년의 끝자락에 다시 읽게 된 이 책은 그동안 읽었던 그 어떤 책보다도 나에게 큰 울림을 주었다. 역시 책은 언제 어느 상황에서 읽는지에 따라 같은 책도  다르게 와닿는 것 같다. 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한결같이 말하는 것이 있다. 그것은 이 책 속에 나오는 끌어당김의 법칙이다. 책 속 구절구절 다 밑줄을 치고 싶을 만큼 좋은 내용이 많아 책 속 내용과 좋은 구절들을 소개해 보고자 한다. 

 

1. 부와 성공을 이루는 법

이 책에 사용된 창조과정은 성서에서 가져온 내용인데, 간단하게 세 단계로 소망을 이루는 방법을 알려준다. 첫 단계는 '구하기'다. 우주에 명령을 내려라 . 당신이 뭘 원하는지 우주에 알려라. 우주가 당신 생각에 응답할 것이다. 당신은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지만, 그것이 무엇인지 분명하게 알아야 한다. 명확하지 않으면 당신의 소망을 들어주지 못한다. 뒤죽박죽 된 신호를 전송하면 뒤죽박죽 된 결과만 얻을 뿐이다. 태어나 처음이 될지도 모르지만 정말로 원하는 것을 한번 기록해 보라 라. 무엇이든 되고, 하고, 가질 수 있고 어떤 한계도 없다. 두 번째 단계는 '믿기'다. 소원이 이미 이루어졌다고 믿어라. 보이지 않는 것을 믿어라. 원하는 걸 이미 받았다고 믿고, 되었다고 믿어야 한다. 안달하거나 걱정하지 마라. 그것이 없는 상황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마라. 어떻게 하면 믿을 수 있을까? 믿는 척하라. 아이처럼, 그런 척 해 보라. 이미 이뤄졌다는 믿음이 바로 당신의 가장 큰 힘이다. 이미 믿고 있다면 준비하라. 마법이 시작될 것이다! 세 번째 단계이자 마지막 단계는 '받기'다. 멋진 기분을 느껴라. 이 과정에서 행복을 느끼고 기분이 좋아지는 게 중요하다.  먼저 요청하고, 이미 받았다고 믿고, 그런 다음에는 그저 좋은 기분을 느끼기만 하면 된다. 기분이 좋으면 '받아들이는' 주파수대에 있게 된다. 그러면 받을 것이다. 

 

2. 시크릿 끌어당김의 법칙

'비밀'은 당신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얻게 해준다. 행복이든 건강이든 금전이든.

우리는 모두 무한하고 유일한 힘에 따라 움직인다. 모두 정확히 똑같은 우주 법칙들을  따라간다. 우주에 흐르는 자연법칙은 매우 정확해서 우리가 우주선을 제작하고, 사람을 달에 보내고, 우주선이 착륙할 시간을 극히 섬세하게 예측할 때, 법칙이 맞지 않으면 어쩌나 하고 걱정할 필요가 없다. 

당신이 어디에 있든, 그곳이 인도든, 호주든, 뉴욕이든, 우리는 모두 동일한 힘에 따라 움직인다. 그 힘은 법칙이고, 그것은 바로 끌어당김의 법칙이다.  당신의 인생에 나타나는 모든 현상은 당신이 끌어당긴 것이다. 당신이 마음에 그린 그림과 생각이 그것들을 끌어당겼다는 뜻이다. 마음에 어떤 생각이 일어나든지, 바로 그것이 당신에게 끌려오게 된다.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는 유일한 이유는 원하는 것보다 원하지 않는 것을 더 많이 생각하기 때문이다. 끌어당김의법칙은 당신이 어떤 것을 좋게 생각하든 나쁘게 생각하든, 원하든 원하지 않든, 그런 것에는  상관하지 않는다. 그저 당신의 생각에 응답할 뿐이다. 그러니까 당신이 산처럼 쌓인 빚더미를 보고 끔찍해한다면 바로 그 신호가 우주에 전송되고 그런 상황이 더 굳어질 뿐이다. 

사람은 기분이 좋으면서 동시에 부정적인 생각을 할 수는 없다. 기분이 좋다면, 좋은 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당신은 무엇이든 원하는대로 얻을 수 있고 한계는 없다. 하지만 기분이 좋아야 한다. 그래서 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생활하는 것이 중요하다. 

 

3. 책리뷰

나는 책읽기를 좋아한다. 그런데 지금까지의 독서는 독서를 위한 읽기였다. 책을 읽고 책에 나온 내용을 실행해 보려고 노력한 적은 별로 없는 것 같다. 성공한 사람들 그리고 뭔가 대단한 걸 이룬 사람들은 모두 이 책에서 말하는 끌어당김의 법칙을 철저히 실행하고 있었다. 생각만으로도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예전의 나라면 믿지 않았겠지만 부자가 되고 싶은 지금의 나는 믿는 것이 아니라 믿고 싶은 것 같다.  

부와 성공으로 증명해 보인 수많은 사람들을 믿고, 나도 한 번 이 책에 나오는 것들을 믿어보기로 했다. 내가 되고 싶은 것을 상상하고 정말 이루었다고 믿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끌어당겨야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