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리비숍
누구나 저마다의 문제가 있다. 삶은 늘 완벽할 수 없다고 저자는 말한다. 개리비숍은 스코틀랜드에서 나고 자랐으며 1997 미국으로 이주했다. 자기 계발 코치이며 철학자의 영향을 받아 현상학을 이용해 우리 안에 있는 진정한 나를 일깨우는 저자로 유명하다. 세계 곳곳을 다니며 아일랜드에서는 가톨릭 신부를 태국에서는 불교 승려를 코칭하는 독보적인 영향력을 갖게 되었다. 지금도 삶의 진정한 변화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자신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을 발휘하도록 돕는 일을 하고 있다. 시작의 기술은 미국에서만 100만 부 이상 판매되었으며 세계 26개국에서도 출간되었다.
저자의 솔직하고 진솔한 이야기는 많은 사람들에게 울림을 주고 있다.
게으른 완벽주의자를 위한 7가지 시작의 기술
지금 살고 있는 삶을 벗어나 그만두고 싶은 의지가 있는지가 변화를 위한 첫번째이다. 의지. 이게 바로 가능성과 무한한 잠재력을 되돌려줄 원천이다. 여기서부터 새로운 미래와 새로운 삶이 시작될 것이다. 답이 들릴 때까지 계속해서 자신에게 물어보라. 당신의 의식 전체에서 '그래'라는 말이 나올 때까지 말이다. 자신의 위대함을 끌어내라.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는 "인생의 행복은 생각의 질에 달려있다. 그러니 그에 맞게 경계하라. 그리고 미덕이나 이성적 본성에 맞지 않는 생각은 품지 마라. "라고 말한다. 인생의 목표라고 천명할 내용을 정확히 세우고 그것을 이루기 위한 행동을 부단히 실천한다면 우리는 이기도록 되어있다. 자기 자신을 진정으로 이해한다면 무한한 자유와 성공이 펼쳐질 것이다. 자신을 믿고 한 발을 내딛어라. '나는 이기게 되어 있다'는 말을 기억하라. 이것이 두 번째 시작의 기술이다. 누구나 저마다의 문제가 있고 삶이 늘 완벽할 수는 없다. 우리가 겪는 문제를,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을 바꿔야 한다. 그리고 강력한 힘으로 이겨낼 수 있는 방법은 '나는 할 수 있다'는 생각이다. 문제가 생기면 때로는 조금 물러나서 해결책을 찾아야 할 경우가 있다. 계속해서 상황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다면 한걸음 더 물러나 생각하라. 지금까지 그래온 것처럼 잘 해낼 것이다.
편안한 것만 고수하고 늘 해오던 일만 한다면 우리는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 새로운 일이 벌어지려면 늘 불확실성이 따른다. 위험부담 없이 성공이 오는 법은 없다. 인생에서 불확실한 것과 함께하기 위해 필요한 근육을 키워라. 인생은 모험이다. 통제할 수 없는 것을 걱정하지 말고 통제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라. 행동으로 인생이 바뀌는 것이지, 행동을 생각하는 것으로 인생이 바뀌지는 않는다. 데일카네기는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의심과 공포가 생긴다. 행동하면 자신감과 용기가 생긴다. 두려움을 정복하고 싶다면 집에 앉아서 생각만 하지 말고, 나가서 바쁘게 움직여라." 라고 말한다. 행동을 하게 되면 다른 것을 생각할 시간이 없다. 무언가를 하느라 바쁘면 내면의 걱정과 부정적인 말에 집중하기 힘들다. 그러니 지금 당장 행동하라. 행동을 바꿔서 인생을 바꿔라. 어떤 일이 있어도 계속해서 움직이게 하는 힘, 모든 것을 잃은 것처럼 보이는 순간도 포기하지 않고 앞으로 전진하는 동력을 주는 것이 바로 부단함이다. 계속 가야 하는지 그만 가야 하는지 망설이는 순간에도 걱정하지 말고 부단하게 밀고 나가라. 아무것도 기대하지 않으면 현재를 살게 된다. 더 이상 과거에 휘둘리지 말고 정말 삶을 변화시킬 준비가 되었다면 무언가를 할 수 없는 수많은 이유를 만들지 말고 앞으로 나갈 수 있는 행동을 하라. 우리가 지금까지 한 모든 것은 그 행동을 위한 것이다. 변화가 일어나게 만들어라. 변화를 만들 수 있는 것은 당신뿐이다.
인생조언
쉽게 불쾌해지는 사람이라면 이책을 덮으라고 말하는 저자. 자기 자신을 바로 보라는 이야기를 저자는 이렇게 솔직하게 말하고 있는 것이다. '자기 대화'라는 것이 얼마나 강력한 힘을 갖는지 재차 강조하여 말한다. 일상적으로 하는 내면의 대화가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사는 핵심이라고 말한다. 긴 인생을 살면서 자기 자신과 대화를 나누고 내가 누구인지 무엇을 원하는지 언제 행복한지 진지하게 생각하면 살아가는 사람은 많지 않다. 그러니 면접을 보든 어느 모임에 가든 자기소개가 그렇게 부담되고 어려운 것이 아닐까? 적어도 나라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어떻게 하고 싶은지 진지하게 고민해 보고 알아내고 행동해야 한다. 이루고 싶은 일을 살펴보고 뭘 해야 하는지 다음 단계를 상세히 그려라. 그리고 그 단계를 성실하게 이행하라. 이러한 과정들이 습관이 되게 만들어 좋은 것이 들어설 자리를 마련해야 한다.
텔레비전을 끊어라. 읽고도 아무 생각도 하지 않았던 자기 계발서를 끊어라. 미루는 버릇을 버리고 그 자리에 뭐든 넣어라. 좋은 책을 아무리 읽어도 일고 깨달은 것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지 않는 이상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지금 당장 하면 된다. 오늘 하루가 아니라 인생을 잘 살기 위하여.
댓글